본문 바로가기

[한설날] 풀공속 맞추는 방법

728x90

 

 

 

풀공속이란?

. 풀(full)과 공격속도의 줄임말인 '공속'을 합친 단어로, 최대치까지 끌어올린 공격속도를 말합니다.

- 풀공속에 도달하면 공속을 올려도 더이상 시간당 공격 횟수가 늘어나지 않습니다.

- 직업마다 풀공속 상태에서의 시간당 공격횟수가 같진 않습니다.

- '폭풍의 시', '오비탈 플레임' 등 공속의 영향을 받지 않는 스킬도 존재합니다.

. 메이플의 공속은 1에서 8까지 총 8단계로 나뉘어 있고, 숫자가 커질수록 공속이 빠르단 뜻입니다.

- 매우 느림(1) → 느림(2) → 느림+(3) → 보통(4) → 빠름(5) → 빠름+(6) → 매우 빠름(7) → 매우 빠름+(8)

 

 

 

공격속도 올리는 법

. 익스트림 그린 (소비)

- 30분 동안 공속을 1단계 올려줍니다.

- '몬스터 파크'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몬스터 파크 코인'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몬스터 파크의 상인 NPC '라쿠'의 '스페셜' 탭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쓸만한 윈드 부스터 (스킬)

- 아이템 부위 중 유니크 이상의 장갑의 잠재능력 또는 5차 스킬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스킬입니다.

. 어빌리티

- 보통 위 두 가지 방법을 선택하고 어빌리티로는 공속을 올리지 않습니다.

- 어빌리티를 재설정하다가 등장했는데 다른 거로 바꿀 만한 충분한 명성치가 없을 때 잠깐 사용합니다.

 

 

 

내 직업은 풀공속을 맞추기 위해 얼마나 올려야 할까?

. 다음 직업들은 자체 풀공속이라서 따로 올릴 필요 없는 직업들입니다.

직업군 직업
전사 데몬슬레이어(데슬), 미하일, 블래스터, 소울마스터(소마), 아델, 아란.
마법사  
궁수 와일드헌터(와헌), 윈드브레이커(윈브), 카인.
도적 나이트로드(나로), 나이트워커(나워), 듀얼블레이드(듀블), 섀도어, 카데나, 칼리, 호영.
해적 바이퍼, 스트라이커(스커), 아크.

 

. 공속을 올려야 하는 직업들은 아래 직업 이름을 누르면 해당 직업의 공략 모음글로 이동합니다.

직업군 직업
전사 다크나이트(닼나), 데몬어벤져(데벤), 제로, 카이저, 팔라딘, 히어로.
마법사 라라, 루미너스, 배틀메이지(배메), 비숍, 아크메이지(불독), 아크메이지(썬콜), 에반, 일리움, 키네시스, 플레임위자드(플위).
궁수 메르세데스, 보우마스터(보마), 신궁, 패스파인더(패파).
도적 제논, 팬텀.
해적 메카닉, 엔젤릭버스터(엔버), 은월, 캐논슈터(캐슈), 캡틴.

 

 

 

#00032 #한설날 #메이플스토리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