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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설날] 윌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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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수정일 : 2022년 4월 20일.

최초 작성일 : 2020년 8월 29일.

 

. 애드블록 등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비활성화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목차

     

     

    공통

    . 1페이즈, 2페이즈 클리어 후 다음 페이즈로 넘어가기 전에 '홀리 매직 쉘'이 있으면 사용해 주는 게 좋습니다.

     

     

    1 페이즈

    . 기본

    - 배경에 거미줄이 있는 곳이 보라방이고 위쪽 체력, 없는 곳이 파랑방이고 아래쪽 체력입니다.

    - 체력은 총 3등분 되어 있고 보라방, 파랑방 체력을 모두 까야 전체 체력이 줄어듭니다.

    - 달빛 게이지를 모은 뒤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반대쪽 방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짝수분 50초마다 "공간 붕괴" 패턴이 반복되며 파훼 성공 시 "주시하는 눈" 패턴으로 이어집니다.

     

    . 공간 붕괴

    - 안내문 : "윌이 힘을 개방하려 해요. 거짓된 공간이 붕괴할 테니 진실한 공간을 찾아 대피하세요."

    - 안내가 나왔을 때 '스파이더 인 미러' 이펙트가 없는 방이면 반대쪽 방으로 이동해야 하거나 무적기, '홀리 매직 쉘'로 버텨야 함.

    ▴ 이동 못하거나 못 버티고 죽으면 패턴 파훼 실패입니다.

    ▴ 서버 렉 때문에 짝수분 50초보다 밀릴 수 있으니 안내를 보고 파훼하는 걸 추천합니다.

    - 안내가 나왔는데 등분된 보라방, 파랑방 체력을 모두 깎지 못하면 더 많은 쪽에 맞게 전체 체력과 나머지 방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 주시하는 눈

    - 안내문 : "눈동자를 공격해서 다른 공간에 달빛을 흘려보내세요. 어서 달빛 보호막을 생성해야 해요."

    - 중앙 눈을 때리면 노란색, 검은색 공이 떨어집니다.

    ▴ 눈을 때리면 때릴수록 공이 더 많이 떨어집니다.

    - 노란 공과 접촉하면 중앙에 보호막이 생기고 패턴이 끝날 때까지 죽지 않고 보호막 안에 있으면 됩니다.

    ▴ 보호막이 생긴 이후엔 눈을 공격하지 않습니다.

    ▴ 검은 공에 맞아 죽으면 패턴 파훼 실패로 다음 주기 때 "공간 붕괴"부터 다시 해야 합니다.

     

    . 그 외 패턴

    - 눈(안경, 장풍 날리기)

    ▴ 윌이 안경을 만지고 바라보는 곳으로 '스파이더 인 미러' 모양의 기둥을 던집니다.

    ▴ 맞으면 전체 체력의 90%의 피해를 입으므로 방을 옮겨서 피하거나, 항상 윌 뒤에서 공격하는 습관을 들입니다.

    ▪ 방을 옮겼다가 그곳에 있는 눈을 맞고 죽을 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 구석에서 반대로 눈을 날리면 방을 옮기거나 무적기를 써야 하므로 중앙에서 딜 하는 습관을 들입니다.

    - 밀치기

    ▴ 플레이어를 밀쳐내고 혼란을 겁니다.

    - 방 바꾸기

    ▴ 플레이어를 보라, 파랑 중 한 곳으로 이동시킵니다. 원래 있던 방으로 이동될 수도 있습니다.

    ▴ 극딜 중 방이 바뀌는 걸 막기 위해 방이 바뀌는 걸 본 후 극딜을 하는 게 안전합니다.

     

     

    2 페이즈

    . 기본

    - 달빛 게이지를 쓰기 전까진 회복이 봉인됩니다. (물약 및 회복 스킬 모두 다 불가)

    ▴ 달빛 게이지를 사용하자마자 물약을 쓰면, 끝나기 직전에 추가로 1번 사용해 총 2번 물약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2등분 된 체력의 절반을 깎는 순간 "거짓의 거울" 패턴이 시작되고, 최초 시작 시간부터 2분 주기로 반복합니다.

    ▴ 서버렉을 감안해 2분 1초로 계산하는 걸 추천합니다.

    - 윌을 보지 말고 바닥에 비친 윌을 봐야 합니다. 바닥에 비친 윌이 행동하면 바라보는 방향, 가만히 있으면 뒤로 윌의 공격이 가해집니다.

     

    . 거짓의 거울

    - 안내 : "거짓의 거울은 공격을 반전시켜요. 균열이 나타나면 공격을 마주하세요."

    - 바닥에 금이 가면 거미 다리를 맞아야 하고, 금이 안 가면 피해야 합니다. 총 5번 반복 후 종료됩니다.

    ▴ 패턴 때 죽으면 파훼에 실패하고 다음 주기를 기다려야 합니다.

    ▴ 보통 피할 때는 구석으로, 맞을 땐 위 사진에 표시된 순서대로 맞습니다. (왼쪽에 붙었을 때 이동된 배경을 기준으로 그려진 위치입니다)

    - 이때 윌을 공격해도 달빛 게이지가 올라갑니다.

    - 두 번째 패턴이 오기 전에 윌의 체력을 다 깎지 못하면 패턴이 시작되지 않고 다 깎는 순간 바로 시작하고, 주기도 다시 설정됩니다.

    - 체력을 깎는 순간 패턴이 시작되는 경우에 '심연의 장벽'이 설치되어 있다면 잠깐 딜을 멈추고 '심연의 장벽'이 사라진 뒤 패턴을 시작하는 게 좋습니다.

     

    . 그 외 패턴

    - 거미줄 (심연의 장벽)

    ▴ 맵의 양쪽에 캐릭터가 하나 설 수 있는 공간을 남겨놓고 바닥에 거미줄이 설치됩니다.

    ▴ 밟으면 최대 체력의 90%의 피해를 입고 하드에선 즉사합니다.

    - 넉백

    ▴ 윌이 캐릭터를 밀어내며 혼란을 겁니다.

    ▴ 혼란에 걸리면 괜히 움직이는 것보다 가만히 있거나 걸어만 다니는 게 더 안전합니다.

    - 콩알탄

    ▴ '스파이더 인 미러'가 직선으로 날아가는 작은 구슬을 날리는데 맞을 경우 달빛 게이지가 줄어듭니다.

    - 거미 소환

    ▴ 점프하면 피할 수 있습니다.

     

     

    3 페이즈

    . 기본

    - 윌의 뒤에서 공격하는 걸 연습합니다.

    - 달빛 게이지를 사용한 뒤 맵에 깔린 거미줄과 접촉하면 거미줄을 지울 수 있습니다.

     

    . 거미줄

    - 맵의 가장자리부터 생겨 맵을 덮기 시작하며 접촉 시 스킬 봉인에 걸립니다.

    - 달빛 게이지를 사용한 채 거미줄과 부딪치면 거미줄이 지워집니다.

    - 구석자리에 거미줄이 생길 때마다 없애줘야 합니다.

    . 눈(내려찍기)

    - 하얀눈과 노란눈이 번갈아가면서 나옵니다. 단 바인드를 사용하면 순서가 초기화됩니다.

    ▴ 하얀눈

    ▪ 다리를 찍는 순간 캐릭터의 위치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 더블 점프 직업군은 윌의 모션 시작 시 더블 점프를 하면 피해지나, 텔레포트 직업군은 타이밍을 익혀야 합니다.

    ▴ 노란눈

    ▪ 다리를 찍는 순간 캐릭터의 위치에서 벗어나면 안 됩니다.

    - 노말에선 최대 체력의 90% 피해지만 하드에선 즉사입니다.

    . 감염(독)

    - 감염된 캐릭터는 지속적으로 주변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입히지만 최종 대미지 30% 증가가 적용됩니다.

    ▴ 3페이즈에선 이 독 타이밍에 맞춰서 극딜을 합니다.

    - 감염된 채 죽으면 그 자리에 독이 남아 피해를 입히고, 다른 캐릭터에게 독이 옮겨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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