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정파티 유의할 점 [한설날 메이플스토리]

728x90

 

마지막 수정일 : 2020년 12월 26일.

최초 작성일 : 2020년 8월 15일.

 

· 이 글은 모바일 환경에서 보기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 애드블록 등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비활성화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목차

· 담당자를 정해라

· 악덕기업처럼 인원을 구성하지 마라

· 고작 게임인데 이렇게까지 해야 할까?

· 고정파티계약서(가안)

 

 

 

담당자를 정해라

· 인사담당자

- 파티에서 대타와 후임을 구하는 역할을 맡는 인사담당자를 지정해놓으세요.

- 일반 서버에서는 판매한 아이템의 분배금을 더 주는 게 방법이 될 수 있으며, 판매를 할 수 없는 리부트 서버에서는 해당 인원의 무릉층수가 낮더라도 용인해주거나 칠흑템을 제외한 단체 보상을 모두 가져가는 조건으로 인사담당자를 구할 수 있습니다.

- 고작 게임의 고정 파티인데 이런 게 필요하나 싶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장례식 불참 논란 같은 게 있었고, 파티를 나가거나 불참하는 과정에서 큰 번거로움을 느껴 스트레스를 받는 게 이 게임입니다. 이런 스트레스는 비숍, 은월, 배틀메이지 등 파티에서 특수한 역할을 맡고 있는 사람일수록 커집니다. 이미 게임 안에서도 자신의 대타나 후임은 직접 구하고 나가야 한다는 게 예의로 자리 잡혀 그냥 불참하거나 나가버리는 탈주 행위는 자칫하면 큰 불로 번질 수 있습니다.

· 판매담당자

- 파티장이 아이템을 판매해주는 걸 당연하게 생각하지 마십시오.

- 파티장이라는 이유로 아이템 판매를 제값에 해야 한다는 의무만 지고, 아무런 권리도 갖지 못할 이유는 없습니다.

 

 

악덕기업처럼

인원을 구성하지 마라

· 악덕 중소기업마냥 한 명 빠지면 파티가 굴러가지 않게끔 파티를 짜지 말고, 1~2명 정도는 빠져도 문제없도록 파티를 구성하세요.

· 비숍 혹은 그 역할을 대체할 수 있는 직업군을 포함해 2명을 파티에 넣어놓고, 격수 인원들도 4명 딱 맞추는 게 아니라 더 여유 있게 구해서 시간이 안 맞거나 일이 있는 사람들이 불참해도 가능하게끔 파티를 구성하세요.

 

 

고작 게임인데

이렇게까지 해야 할까?

· 고작 게임이면 사실 그냥 탈주해버리면 됩니다. 어차피 고작 게임이니까요. 이런 분들한텐 굳이 위와 같은 내용들이 필요치 않습니다.

· 하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에게 고정파티란 어느새 삶과 게임을 주객전도시키고, 삶의 여유시간에 게임을 하는 게 아니라 게임하는 시간에 삶을 맞추게끔 만드는 요인이 될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이런 상황이 닥치는 걸 예방하고, 삶과 게임의 균형을 맞추고자 할 때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위와 같은 방법들이 도움이 될 겁니다.

 

 

 

고정파티계약서(가안)

1. 보스 시간 : 매주 A요일 h시 s분

2. 담당 : 인사 / 판매 / 일반

3. 분배율 : a%

4. 기타

· 인사담당자

- 리부트 서버일 경우 칠흑 아이템을 제외한 단체 보상을 모두 가진다.

- 불참한 파티원의 대리인을 구해올 시 다음 주 해당 파티원의 몫에서 b%만큼 받는다.

- 이탈한 파티원의 후임을 구해올 시 c회 만큼 기존 분배율에 d%p를 더해서 받는다. d는 나머지 파티원들이 자신의 몫에서 'd ÷ ( 파티원의 수 - 1 )'%p 만큼 차감하여 충당한다.

· 판매담당자

- (보스 몬스터에게 얻은 아이템/보스 몬스터)을(를) 판매한 대금 중 e%p만큼 더 많은 분배율을 갖는다.

 

 

 

#한설날 #메이플스토리

 

728x90